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움직이는 보석이라는 별명을 가진 사랑스러운 요크셔테리어
    반려동물/반려동물백과사전 2023. 3. 4. 13:19

    움직이는 보석이라는 별명을 가진 사랑스러운 요크셔테리어의 유래와 반려인이라면 알아둬야 할 강아지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한다.

    1. 무릎에 앉히는 작은 반려견의 시작

    요크셔테리어의 역사는 19세기 영국에서부터 시작된다. 19세기 중반, 스코틀랜드 노동자들은 공장과 방앗간에 들끓는 쥐들로 인해 골머리를 앓았다. 그때 그들이 쥐를 비롯한 설치류들을 잡기 위한 방안으로 테리어들을 키우기 시작했는데 이 영리한 테리어들은 쥐를 잡는 데에 아주 특화된 동물이었다. 여러 차례의 교배로 오늘날의 요크셔테리어가 만들어졌으며, 이 품종은 1800년대 후반 매우 인기가 많았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사랑받는 견종이다. 빅토리아 시대 말기에 들어서부터는 영국 귀족 사이에서 무릎에 앉히는 작은 반려견으로 인기가 매우 많았다고 한다. 쥐잡이 강아지로 시작해 영국 귀족들의 사랑을 듬뿍 받게 된 요크셔테리어는 현대에도 아주 큰 사랑을 받는 견종 중 하나이다.

    2. 살아 움직이는 빛나는 보석

    요크셔테리어는 독특한 외모로도 유명한 작은 크기의 개다. 털은 매우 부드럽고 윤기가 나며 길고 흐르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얻은 별명이 움직이는 보석이다. 일반적으로 푸른빛과 황갈색을 띠는데 털의 푸른 부분은 짙은 회색빛이고 황갈색은 황금색을 띠는 매우 풍부한 색상을 지니고 있다. 털이 매우 길게 자라는 종이기 때문에 규칙적인 털관리가 필요하다. 몸무게는 2-4kg 정도 일반적으로 나가며 작지만 탄탄한 몸을 가지고 있다. 요크셔테리어는 검은 코와 검고 둥근 눈을 가지며 몸에 비해 작은 머리, 그리고 귀는 삼각형 모양의 직립형태를 띤다. 다리는 날씬하고 곧으며 발은 둥글고 작다. 눈과 표정은 매우 표현력이 있으며 활기차고 빛이 난다.

    3. 매력적인 성격

    보는 것만으로도 사랑스러운 외모를 가진 이 개는 성격 또한 매우 매력적이다. 요크셔테리어는 생기발랄하고 노는 것을 매우 좋아하며 활기차고 장난기가 많다. 사람을 매우 사랑하며 주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대단히 크다. 충성심이 강하고 주인과 가까이 있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항상 자신감이 넘치며 모험심이 뛰어나서 주변을 탐색하고 탐험하는 것을 좋아한다. 주인을 매우 따르지만 그들은 독립심 또한 뛰어나서 주인 없이 혼자서도 잘 놀고 바쁘게 지낸다. 호기심이 많기 때문에 새로운 장소에 가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전반적으로 에너지와 자신감이 넘치며 매우 사랑스러운 성격을 소유하고 있다. 요크셔테리어를 키우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체구가 작고 탄탄한 몸에 비해 다리가 얇기 때문에 슬개골 탈구에 매우 주의해야 한다. 뛰어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이곳저곳 탐험을 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리에 부상을 입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한다. 길고 부드러운 털을 가진 동물인 만큼 털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털이 엉키지 않도록 자주 빗어주는 것과 윤기 나는 털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 잇몸질환과 충치 등을 방지하기 위해 양치질도 빠짐없이 해야 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개들이기 때문에 규칙적인 운동과 놀이는 필수이다. 그리고 기관지 질병도 자주 일어나는 종이므로 정기적은 검사와 건강한 식단관리도 해줘야 한다. 요크셔테리어들은 특히나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밀폐된 공간일수록 특히나 온도에 신경을 써야 한다.

    4. 테리어의 종류

    요크셔테리어 외에도 많은 매력적인 테리어 견종들이 있다. 첫 번째로는 요크셔테리어와 외모적으로 매우 비슷한 실키테리어가 대표적으로 떠오르는데 실키테리어는 요크셔테리어보다 살짝 더 큰 몸집을 지니며 일반적으로 요크셔테리어보다 살짝 더 연한 회색과 황갈색 털을 가지고 있다. 이 둘의 성격은 매우 비슷하며 실키테리어 역시 친근하고 외향적인 품종이다. 두 번째 견종으로는 독립적이고 의지가 강한 잭 러셀 테리어가 있다. 이 개 역시 테리어의 습성처럼 에너지가 넘치고 활동적이며 강한 식탐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고집이 세서 훈련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지만 한번 길을 들이면 충성심 있고 훌륭한 개가 될 수 있다. 세 번째로는 듬직한 외모와 달리 다정하고 온화한 성격으로 잘 알려진 보스턴테리어가 있다. 이 개는 검은색, 암갈색을 포함한 짧고 매끄러운 털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친근하고 사교적인 개다. 지능이 높아서 훈련하기 좋고 처음 개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견종 중 하나이다. 이 개 또한 매우 활발하지만 다른 테리어들에 비해 많은 운동을 필요로 하진 않는 편이다. 그 외에도 폭스테리어, 화이트테리어, 베를링턴테리어, 스코티쉬테리어 등이 있다.

Designed by Tistory.